다니엘 타일러, 클라리온 게이밍 및 ICE 아프리카의 컨퍼런스 프로듀서

다니엘 타일러, 클라리온 게이밍 및 ICE 아프리카의 컨퍼런스 프로듀서

다니엘 타일러, 클라리온 게이밍 및 ICE 아프리카의 컨퍼런스 프로듀서

Blog Article

급성장하는 아프리카 게임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남아프리카공화국, 나이지리아, 케냐, 우간다, 탄자니아 등 여러 국가가 주도하고 있으며, 아프리카 대륙을 선도하는 시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떠오르는 기술 허브, 온라인 액세스 및 디지털 보급률 증가, 대부분 은행에 가입하지 않은 인구를 위한 실행 가능한 결제 솔루션 덕분에 온라인 시장을 지원할 수 있는 여건이 무르익었습니다. 케냐에서는 모바일 사업자가 전체 인구의 거의 90%를 차지하며 4,600만 명 이상이 디지털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은 스포츠에 대한 열렬한 열정을 가진 젊고 성장하는 중산층과 맞물려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대륙을 기존 주류 및 종종 포화된 시장을 넘어 확장하고자 하는 게임 사업자에게 매력적인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사하라 사막 이남 지역의 여러 시장에서 전년 대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후, 유망한 시장에서 유럽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아프리카 대륙, 특히 동아프리카 전역에서 베팅 활동이 확산되고 있는 우간다는 2019년에 가장 먼저 행동에 나섰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데이비드 바하티 재무부 장관은 "[요웨리] 무세베니 대통령으로부터 스포츠 베팅, 게임 및 도박 회사의 라이선스 발급을 중단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등록된 사람들에게는 "라이선스가 만료되면 갱신이 없다"고 명시했습니다. 무세베니 대통령은 스포츠 베팅과 그로 인한 해로운 사회적 영향에서 젊은이들의 관심을 돌리고 싶을 뿐만 아니라 외국 소유 기업이 우간다에 재투자하는 대신 이익을 송환하는 것을 금지 사유로 언급하여 인근 관할권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게임 강자 케냐는 신규 및 향후 라이선스 금지 정도는 아니지만 다음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작용했습니다. 대신 케냐 베팅 통제 및 라이선스 위원회(BCLB)는 유럽, 특히 이탈리아에서 광범위한 광고 수준에 초점을 맞춰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BCL이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도박에 대한 옥외 광고,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도박 광고,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광고 도박, 유명인의 도박 운영에 대한 지지"는 금지될 것이라고 합니다.

케냐의 금지 조치는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지만, 현재 입법자들은 면허를 소지한 사업자에게 훨씬 더 높은 비용을 부과하여 현행 주 도박법을 정비하는 정책 개정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간다 판결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러한 조치로 인해 두 관할권 모두 게임 업계가 보여준 큰 가능성의 징후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중단시킬 수 있는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사하라 사막 이남의 주요 시장 중 두 곳의 움직임으로 인해 업계에서는 판결의 심각성과 더 중요한 효과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규제 대상 게임이 금지된 상황에서 화이트 마켓이 회색 및 검은색 관할권으로 대체되어 펀터에게 더 큰 위험을 위협할 위험이 높습니다.

플레이어 수요가 증가하고 규제 대상 시장이 지역 경제에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는 등 따라잡을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추세이지만, 각국이 암시장에 이렇게 높은 수익 잠재력을 잃을 수 있을까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아프리카에서 지속 가능하고 투자 친화적인 게임 생태계가 발전하려면 업계가 유럽과 다른 지역의 성숙한 시장이 이미 경험하고 있다는 어려운 교훈을 배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해결해야 할 다른 문제 중에서도 게임 문제와 과도한 광고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합니다. 젊은 펀터들이 비현실적인 고수익 축적자를 쫓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다 효과적인 고객 알기(KYC) 점검, 연령 제한 절차 및 교육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규제 및 세금 프레임워크는 지역 경제와 아프리카 관할권에서 활동하는 외국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명확하고 현대화되며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카지노사이트

2018년에 이미 아프리카에서 ICE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냈기 때문에 2019년 10월에는 게임 업계에 중요한 시기에 게임의 유일한 B2B 범아프리카 이벤트가 돌아올 것입니다. 게임에 대한 규제, 운영 및 인식을 둘러싼 문제로 인해 ICE 아프리카 2019는 다시 한 번 업계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흥미로운 시장 잠재력을 충족할 수 있는 미래 안정성과 성공의 길을 열어줄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입니다.

 

 

Report this page